정리 전

[아이디어] 성공한 사람과의 인터뷰를 전자책으로 출간하기

파크텐 2023. 8. 6. 10:24

이번에 내 인생멘토님과 인터뷰를 하면서, 정말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다. 내가 앞으로 10년간 했을 고생과 고민에 대한 답을 한 번에 알려주시는 기분이었다. 물론 그 답은 바로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차차 여러번 대화를 복기하며 되짚어봐야 한다. 내가 집중해야할 부분에 대해 명쾌히 알려주셨다. 분명 시행착오를 획기적으로 줄일만한 엄청난 충고들이었다.

 

 

이 모든게 단지 내가 DM을 보냈고, 대표님이 우연히 나와 만나주겠다고 결정하셨기 때문에 일어난 일이다. 나의 단순한 시도 하나로 이렇게 커다란 은혜를 입었다. 그리고 앞으로 다른 멘토나 성공한 분들께도 이러한 시도를 해야겠다고 마음 먹었다. 확률은 현저히 낮을지라도, 분명 엄청난 기회를 얻을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생기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러면서 얻은 지혜들을 나 혼자서만 아는 데에 그치고 싶진 않았다.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며 가치를 줄 수도 있지 않을까? <타이탄의 도구들>과 <한국의 젊은 부자들> 등도 비슷한 사업 모델이다. 오로지 성공한 자와 한 인터뷰를 적절히 섞어낸 것으로 독자들에게 가치를 전달했다.

 

크몽의 전자책 도구를 활용한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나만의 책을 출간할 수 있다. 그 안에 들어갈 컨텐츠만 타인에게 큰 가치가 있다면, 제작 과정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다. 내가 존경하는 멘토들,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들, 자신의 분야에서 1위를 달성한 사람들은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있을까? 나와 같은 분야의 분이라면 당장의 엄청난 시간들을 단축할 효과가 있을 것이고, 다른 분야의 분들이라도 분명 배울점이 많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