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 전

4기 2주차 회고 (23.07.24.~23.07.30.)

파크텐 2023. 7. 30. 13:56

#한줄평

단연코 인생 최고의 일주일

근무로 매우 바빴고, 드디어 내일이 마지막 근무다. 이번주 바쁜 와중에도 열심히 살았고, 감사하게도 운 좋은 일들이 많았다. 이렇게 많이 발전한 일주일은 단연코 없었다.

 

새로운 인연을 많이 만들었다. 가장 존경하는 작가님께 연락드려 점심 약속을 잡았다. 만나뵙고 싶은 분께 아벡톡을 제안드렸다. 나보다 먼저 목표를 이루고 있는 분께 작게나마 사업적 도움을 드렸고,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우연히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이 내 옆자리에 있어 말을 걸어 친해졌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엄청 성장했다. 12일 동안 40개의 글을 썼다. 평균 주 10명의 방문자수에서 이번주 300회를 넘었다. 방문자수가 많아지니 글 쓰는 데에 재미를 느낀다. 회고의 자세한 내용은 전부 블로그에 있다. (https://rkckskdk.tistory.com/)

 

#도전

인생을 바꾼 책의 저자님과의 점심 약속

최근 내 인생을 바꾼 깨달음이 있다. 대다수의 문제는 타인에게 먼저 말을 건네는 것으로 해결된다. 여기저기 말을 건네며 작은 성공들을 거둔 것이 자신감이 되었다. 이제는 누구든지 당장 말을 걸고,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돈기부여>를 쓴 조현우 작가님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DM을 보냈다. 내가 도전인생을 선택한 것은 <돈기부여>라는 책의 영향이 크다. 내게 가장 귀중한 책이다. <돈기부여>라는 책이 나에게 어떤 의미고 어떤 것을 배웠는지. 그리고 작가님께 보답하기 위해 주변에 홍보하고 있다고 했고, 블로그에 올린 서평들 링크도 보내드렸다. 며칠 후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며 보자고 말씀하셨다. 그렇게 가장 존경하는 작가님과 다음주에 뵙기로 약속을 잡았다. 

 

약속 전까지 작가님의 모든 작품을 여러번 읽고, 질문 리스트를 준비해 갈 생각이다. 나보다 훨씬 무모할 정도로 도전적인 삶을 살고 있고, 경험이 풍부한 분이다. 최대한 많은 것을 배우고 오려 한다. 

 

 

#가치 나눔

컨설팅 사업 의견 피드백

올해 초에 1인 컨설팅 사업을 하는 분의 서비스를 이용했다. 그 소비 경험으로 컨설팅 사업에 눈을 떴다. 그래서 미용실 컨설팅 사업 아이템을 처음 떠올리기도 했다. 그러나 실제로 사업을 기획하니 막막한 게 많았다. 그래서 그 컨설팅 사업을 하시는 분께 다시 연락해서, 조언을 구하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 분이 먼저 컨설팅 서비스 이용경험에 대한 피드백을 부탁하셨다. 운이 좋았다. 내가 먼저 가치를 마음껏 드릴 기회였다. 소비 중에 느낀 것들을 떠올려 장문으로 보냈다. 서비스 개선안들도 여러가지 추천드렸다. 끝에 내 사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하며, 나중에 더 연락하고 싶다고 했다. 너무 고맙다는 답장을 받고 언제든지 연락 달라고 하셨다. 조만간 식사 약속을 잡을 생각이다.

 

#사업

인터뷰 프로필

바디프로필은 겉모습을 기록하고, 남들에게 보여주는 경험을 사는 것이다. 그러나 속의 모습을 기록하고 보여줄 수 없을까? 

해답은 인터뷰라고 생각했다. 지금 내 생각들을 2시간짜리 팟캐스트로 기록하여, 10년 후에 본다면 얼마나 좋을까. 30년 후에 같은 고민을 하는 아들에게 보여줄 수 있다면..? 바로 사업을 구상했다. 고객과 2시간 동안 대화를 나누고, 영상편집하여 돌려주는 서비스이다. 2시간 풀버전, 15분 내외의 편집버전, 여러개의 쇼츠 영상으로 편집해서 준다. 가격은 10만원대에서 시작해서 최종적으로는 100만원까지 올리는 것이 목표이다.

 

현재는 구상단계이고, 실행은 다음주부터이다. 9월 초에 첫 인터뷰를 하는 것이 목적이다. 당장 해결해야 하는 요소는 2가지이다. 첫째는, 영상장비를 전혀 몰라 환경 설정이 어렵다. 둘째는, 속마음을 이끌어내는 대화법을 배워야 한다. 다행인 것은 2가지 모두 어떻게든 해결 방법이 있다는 것이다. 차차 작은단계부터 나아가보자.

 

남자 미용실 컨설팅

오랫동안 구상해온 사업이다. 미용실을 고르기 어려워하는 남자들에게 어떤 미용실에 가서 어떤 사진을 보여줘야 할지를 골라주는 서비스이다. 테스트하기 위해 네이버 카페에서 글을 올려, 20명에게 개인쪽지 연락을 받아 컨설팅을 해주었다. 그러고 나니 길을 잃은 기분이었다. 타겟팅하는 대상이 어디에 모여있는지 가늠이 안갔다. 

김동은님의 클라이밍 인스타그램을 보며 아이디어를 얻었다. 서비스를 팔려고 하기보다는, 무료로 나누면서 관심 있는 사람을 모으는 것이 먼저이다. 다음주 목요일부터, 일주일 동안 인스타그램에 남자 헤어 관련된 컨텐츠를 100개 올리는 것이 목표이다. 거기에 나의 미용실 노하우를 담고, 크몽으로 자연스레 연결되도록 설계하려 한다.

 

#단기 목표

  1. 프로필 사진 찍는 9월 3일까지 70kg.
    7월 17일 78kg, 현재 76.5kg
  2. 8월 6일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 누적 100개.
    7월 17일 누적 16개, 현재 누적 57개

<다음주 예고>

#한줄평 : 실행,실행,실행 

#도전 : 조현우님과 이야기하며 나를 각인시키기, 세 분께 아벡톡 신청하기

#사업 : 남자미용실 컨설팅 인스타그램 만들기, 인터뷰 프로필 사업 구체화하기

#단기 목표 : 프로필 사진 촬영 스튜디오 선정 및 예약

 

'정리 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소한 성공  (0) 2023.08.01
반성, 부끄러움  (0) 2023.08.01
4기 2주차 회고 - 확장판 (23.07.24.~23.07.30.)  (0) 2023.07.30
[아이디어] 종이공작도면 커스텀  (0) 2023.07.29
4기 1주차 회고 (23.07.17. ~ 23.07.23.)  (0) 2023.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