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인스타그램

성공펭귄 인스타그램 강의

파크텐 2024. 2. 23. 22:15

인스타그램은 팔로워 1만명까지의 여정과 그 다음 여정으로 나뉜다.

1만명까지 도달하는 것은 쉽다. (인스타그램이 쉽게 크도록 도와줘서, 광고비를 많이 쓰게 설계해놨기 때문에)

 

 

그 대신 1만명을 어떤 방식으로 도달할 것이냐에 따라, 구매 전환율이 달라진다.

그럼에도 구매전환율보다는 유입을 많이 늘리는 데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한다.

 

 

1. 릴스가 유입이 많다. 무조건 릴스 만들 것.

 

2. 벤치마킹 하기 

 (1) 떡상하는 콘텐츠는 패턴이 있다. 그러나 이건 산업마다 다르기 때문에, 내 산업에 맞는 계정들을 모두 살펴봐야 한다. 어떤 시장을 하든 이미 그 시장에 마케팅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반드시 존재한다.

 (2) 특히 해외 계정들을 많이 살펴봐라. 해외에서 먹히는 건 한국에서도 먹힌다.

 (3) 계정을 5~10개 찾는다. 

 (4) 그 사람들의 모든 영상을 저장하고 모두 본다. (최소 100개)

 (5) 패턴을 파악한다. (키워드, 편집 스타일, 업로드 주기, 콘텐츠 종류, 영상 프레임워크, 수익 모델)

 (6) 패턴을 분류한다. (A, B, C 그룹으로 나누어 정리)

 (7) 키워드를 뽑아내고, 사람들이 원하는 시장에서 내가 할 수 있는걸 찾아라.

 

3. 1일 1릴스 하기.

 (1) 릴스는 결과가 나올거라 기대도 하지 마라. 그냥 잘 만들기 위한 훈련이라고 생각하고 만들어라.

 (2) 처음에는 6시간 이상 걸리는 게 당연하지만, 나중에는 2시간 내외로 줄어듦.

 (3) 많이 만들어볼 수록 잘 만들어진다. 

 

4. 팔로워 1만까지는 수익화 하지 말기. - 컨텐츠 만들기에도 바쁘다.

 

5. 그로스 해킹 : 광고 활용

 (1) 릴스를 만들 때, 특정 포맷을 3가지 정하고 번갈아 만든다.

 (2) 모든 영상 중에 인게이지먼트가 잘 나오는 상위 몇 개 영상에 대한 광고를 계속 돌린다.

 (3) 그래서 잘 팔리는 포맷을 찾아내고, 점차 그 포맷으로 영상을 제작한다.

 

6. 만약 광고를 안 돌린다고 하면, 직접 소통을 하러 다니는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이는 굉장히 비효율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