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인스타그램

4. 소비자의 여정

파크텐 2024. 1. 25. 20:30

1. 직접 전환 (바로 상세페이지로)

클릭함

    ㄴ 구매

        ㄴ 재구매

        ㄴ 재구매 안함 : 제품 퀄리티 보완, CRM 마케팅

    ㄴ 이탈 : 리뷰 개선, 상세페이지 개선, 가격전략 개선, 페이지 로딩속도 개선, 결제 편의성 개

    ㄴ 장바구니 (고려) : 리타겟팅 재노출 (AI 학습)

 

클릭 안 함 : 타겟 제외, 광고소재 개선

 

 

2. 간접 전환

ㄴ 저장/좋아요/댓글/공유

    ㄴ 리타겟팅 (AI 학습) -> 직접 전환

 

ㄴ 인스타 피드에 방문

    ㄴ 외부링크 클릭 -> 직접 전환

    ㄴ 팔로우

        ㄴ 추후에 구매

        ㄴ 구매 안 함 : 브랜딩 / 소구점 개선

    ㄴ 팔로우 안 함 (이탈) : 브랜딩 / 소구점 개선

 

ㄴ 브랜드/제품명 검색

    ㄴ 검색 결과에 노출 -> 직접 전환

    ㄴ 검색 결과에 미노출 : SEO 기초 세팅, 경쟁사 분석, 키워드 검색광고

 

 

CR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