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AC (Customer Acquisition Cost) : 고객획득비용
- 고객 1명을 얻기 위해 쓴 마케팅 비
2. CLV or LTV (Customer Lifetime Value, Life Time Value)
- 고객 1명이 평생 내 제품을 결제하는 금액
객단가 10,000원에 재구매율이 10%면 LTV는 11,111원.
3. CP~
Cost Per ~의 약자.
CPC : 클릭당 비용
CPM : 1000회 노출당 비용
4.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 관리 및 데이터 활용 마케팅
광고비가 비싸지며 신규 고객 유치보다 기존 고객에게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더 좋아졌음.
5. 픽셀 : 메타의 전환추적 장치. 내 쇼핑몰에 들어온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해서 광고 타겟팅에 활용 가능
6. CTR (Click Through Rate) 노출 대비 클릭률
7. DT (Duration Time) : 체류시간
- 체류시간이 높다는 것은 내 쇼핑몰에 구매하고 싶은게 많다는 의미기도 하면서, 고객이 길을 잃고 있다는 뜻.
8. SA (Search Advertisting, 검색광고) VS DS (Display Advertising, 디스플레이 광고)
- 고객이 니즈를 갖고 오냐(인바운드 In-Bound) / 브랜드가 고객을 찾아가냐(아웃바운드 Out-Bound)의 차이
9.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 검색엔진최적화
- 기술적 SEO : 검색엔진의 크롤러가 찾을 수 있도록 돕기
- 콘텐츠 SEO : 검색 유저들의 의도에 맞게 콘텐츠 제작
10.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 유입 고객 당 평균 총 매출
- 한 클릭 당 평균 얼마를 벌어들였냐.
- 즉, ARPU보다 CPC가 높으면 이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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