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인스타그램

1. 마케팅 용어 정리

파크텐 2024. 1. 23. 19:43

 

1. CAC (Customer Acquisition Cost) : 고객획득비용

- 고객 1명을 얻기 위해 쓴 마케팅 비

 

2. CLV or LTV (Customer Lifetime Value, Life Time Value)

- 고객 1명이 평생 내 제품을 결제하는 금액

 

객단가 10,000원에 재구매율이 10%면 LTV는 11,111원.

 

3. CP~

 

Cost Per ~의 약자.

CPC : 클릭당 비용

CPM : 1000회 노출당 비용

 

 

4.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 관리 및 데이터 활용 마케팅

광고비가 비싸지며 신규 고객 유치보다 기존 고객에게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더 좋아졌음. 

 

5. 픽셀 : 메타의 전환추적 장치. 내 쇼핑몰에 들어온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해서 광고 타겟팅에 활용 가능

 

6. CTR (Click Through Rate) 노출 대비 클릭률

 

7. DT (Duration Time) : 체류시간

- 체류시간이 높다는 것은 내 쇼핑몰에 구매하고 싶은게 많다는 의미기도 하면서, 고객이 길을 잃고 있다는 뜻.

 

8. SA (Search Advertisting, 검색광고) VS DS (Display Advertising, 디스플레이 광고)

- 고객이 니즈를 갖고 오냐(인바운드 In-Bound) / 브랜드가 고객을 찾아가냐(아웃바운드 Out-Bound)의 차이

 

9.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 검색엔진최적화

- 기술적 SEO : 검색엔진의 크롤러가 찾을 수 있도록 돕기

- 콘텐츠 SEO : 검색 유저들의 의도에 맞게 콘텐츠 제작

 

10.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 유입 고객 당 평균 총 매출

- 한 클릭 당 평균 얼마를 벌어들였냐.

- 즉, ARPU보다 CPC가 높으면 이득이다.

'기술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3. 세상의 모든 광고  (0) 2024.01.25
2. 마케팅 트렌드  (0) 2024.01.23
0. 인스타그램 광고 집행 전자책  (0) 2024.01.23
8일차] 인스타그램 마케팅  (0) 2023.08.18
7일차] 인스타그램 광고 신청  (0) 2023.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