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 전

간단한 엑셀 파일 제작

파크텐 2023. 8. 12. 22:00

오늘 다행히 다른 사람을 도울 일이 있었다.

 

 

나는 군대에서 엑셀로 엄청난 덕을 봤다.

 

내가 컴퓨터공학과인데 마침 컴퓨터만 사용하는 보직이라, 엑셀을 이용할 일이 엄청 많았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엑셀을 기본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었으나, 나는 군생활 동안 엑셀 함수들이나 코딩을 하는 VBA까지도 공부해서 알아갔다. 정말 많은 엑셀 파일들을 만들었으며, 몇십명의 사람들이 나에게 엑셀 관련 부탁을 했다.

 

예전에는 너무 엑셀을 많이 만들기만 하니까 재미도 없고 질린다고 느꼈던 적도 있었다. 그러나 다시 생각해보면 참 그 덕을 많이 봤었다. 주변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나에게 고마운 감정이 있었고, 내가 제대하기 직전에는 편하게 있어도 아무도 뭐라고 안했다. 다 나름 일병 때부터 가리지 않고 최대한 하려고 해서 그런 것 같다.

 

 

나에게 군생활동안 많은 도움을 줬던 선임이 DM으로 연락이 왔다. 엑셀 관련해서 만드려는데, 질문이 있다고 했다. 도울 기회가 생겨서 기뻤다. 한두시간 동안 집중해서 최대한 편리한 엑셀 파일을 만드려고 노력했다. 

 

다행히 잘 해결되었다. 

 

덕분에 파크맨 헤어 인스타그램 팔로워도 한명 늘었다.

 

 

엑셀을 만들고 고치는 것을 크몽에 올릴까도 생각중이다. 제대로 수익창출이 가능해지는 시점부터는 엑셀과 아임웹을 올리려고 한다. 이만큼 내가 쉽게 다른 사람들을 도울 길이 없다. 다른 것들은 내 노하우나 시간을 크게 사용하여야 하는데, 프로그래밍 관련은 내가 이미 쏟아온 시간이 많아서 일반인보다는 확실히 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