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프로그래밍

네이버플레이스 리뷰를 활용하지 않는다면, 큰 실수를 하고 계십니다

파크텐 2024. 2. 21. 20:12

네이버플레이스 등록 업체를 운영하시는데 후기를 분석해본적이 없으시다면,

사장님께서는 매출을 크게 높일 기회를 놓치고 계셨던 겁니다.

 

 

 

 

 

사업은 마치 낚시꾼이 물고기를 잡는 과정과 비슷합니다.

 

어디서 낚시를 해야 할지,

어떤 낚싯대를 사용해야 할지,

어떤 미끼를 사용해야 할지,

어떻게 잡아올려야 할지, 

 

하나하나 신경써야 하죠.

 

 

 

가장 가망이 없는 낚시꾼은 한 가지 요소에만 집중하는 낚시꾼입니다.

 

'낚시는 역시 장소가 제일 중요해'

'낚시는 역시 좋은 미끼를 쓰는게 전부지'

'음식점은 역시 맛있으면 끝이야.'

 

이 글을 읽는 분은 그러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런 사장님들은 글을 찾아다니는 노력조차 하지 않기 때문이죠.

 


 

이 글을 읽고 계신 사장님들은 어떻게 홍보할지에 대한 고민은 하고 계시지만,

방향을 설정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계실 것 같습니다.

유튜브와 블로그의 이곳저곳을 살펴보며, 자칭 "전문가"들의 말에 휘둘리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전문가의 조언은 마케팅의 철학인 Why를 설명해줄 뿐이지,
마케팅의 방식 How를 알려주지는 못합니다.
How는 나의 방식에 맞춰 스스로 찾아내야 합니다.

 

 

 

프로 낚시꾼이 'A 미끼를 써봤더니 잘되더라'라는 말을 듣고, 똑같이 그 미끼를 삽니다.

결과가 나오질 않습니다.

조급해진 낚시꾼은 다른 프로 낚시꾼이 추천해주는 B 미끼를 삽니다.

그렇다고 결과가 나아질까요?

 

 

당연히 아니겠죠. 

낚시하는 장소와 환경, 실력이 전혀 다른 걸요.

백종원님께서 빽다방을 성장시킨 방식만으로, 내 카페를 성공시킬 수는 없습니다.

그저 백종원님이 그 성장 방식을 만들어낸 철학을 배울 뿐이죠.

 

 

 

그렇다면 내 환경에서 매출을 끌어올리려면 어떤 How를 써야 할까요?

낚시터에서 더 많은 물고기들을 잡아올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리뷰"를 활용해보세요.

 

 

 

 

네? 지금까지 리뷰에 성실히 답글을 잘 달고 있었다고요?

제가 말하는 방식은 그런 식의 활용이 아닙니다.

앞서 말씀드린 낚시꾼의 예시를 들어보죠.

 

 

여러 사람의 말에 휘둘리던 낚시꾼은 가만히 앉아 생각을 하기 시작합니다.

'어떻게 하면 더 많은 물고기들을 낚을까?'

'어떻게 하면 잡힐 만한 물고기들에게 더욱 더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을까?'

 

여기서 이러한 물음으로 발전합니다.

'기존에 나한테 잡혔던 물고기들은 왜 미끼를 물었을까?'

 

 

 

 

낚시꾼은 그 날부터 잡은 물고기들이 하는 이야기를 듣기 시작합니다.

 

"에잇, 당했네. 빨간 미끼가 흔들거리는 게 맛있어 보였는데."

"위 아래로 크게 흔들거리는 게 신경쓰였었어"

"미끼가 유난히 반짝거리길래 맛있는 건줄 알았네"

 

 

지금까지 잡은 수백 마리의 물고기들의 이야기를 기록했더니, 커다란 흐름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60% 물고기는 반짝이는 빨간 미끼라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미끼를 반짝이는 빨간 미끼로 바꾸고, 더 많은 물고기들을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말이 안되는 이야기 같나요?

물고기들이 하는 말을 낚시꾼이 어떻게 알아듣냐고요?

사업이 낚시보다 재미있는 점은 물고기가 아닌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라는 것이 아닐까요?

 

몇몇 고객들은 미끼를 물었을 때 말을 합니다.

친절히 리뷰를 남깁니다.

 

 

한 글자라도 절대 놓치면 안됩니다.

리뷰는 내 상품에 매력을 느껴 돈을 지불한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내 상품을 사는 사람들의 특징을 파악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리뷰에는 왜 이 상품에 돈을 지불했는지, 

상품을 이용할 때는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

그리고 내 고객들은 어떤 어휘를 많이 쓰는지 정직하게 드러나있습니다.

 

리뷰를 꼭 읽고 분석하세요.

리뷰를 여러번 읽고,

빅데이터 분석기를 통해 분석하고,

홍보 마케팅에 반영하세요.

 

 

내 소비자가 말하는 제품의 매력적인 면을 홍보하고,

내 소비자가 사용하는 어휘들을 사용하고,

내 소비자의 시선에서 광고를 돌리세요.

 

매출을 크게 높여줄 보석들을 그저 읽고 끝내지 마세요.
스마트플레이스에 있는 보석들을 활용하세요.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를 읽으실 때 활용하기 좋은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 추출기 링크를 같이 첨부합니다.

 

https://rkckskdk.imweb.me/31/?idx=81

 

네이버 플레이스 후기 추출 소프트웨어 : 가차나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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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근하기 전에, 이동할 때 틈틈히 전자책 파일로 간편하게 보세요.

그저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만 멍 때리며 보는 경쟁 업체 사장님보다

더 빠르게 나아갈 수 있는 기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