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네이버 블로그

12. 블로그 마케팅 마스터

파크텐 2023. 11. 15. 05:36

"저품질 블로그"

 

한순간에 노출 순위에서 아예 안 뜸. 

네이버의 퀄리티 컨트롤.

 

네이버가 좋아하는 것을 반대로 하면, 뭘 하면 안되는지 알 수 있다.

1. 한 분야의 전문가 => 잡다한 글

2. 네이버에서만 꾸준히 발행 => 다른 웹사이트 글 복붙 + 꾸준히 관리 안됨

3. 퀄리티 좋은 글 => 광고성 글

 

광고성 짙은 컨텐츠를 가장 주의.

1. 과도한 키워드 반복

2. 19금 키워드

3. 제목/본문에 특수문자 다수 포함

4. 구매페이지 (특정 링크)로 랜딩

5. 특정 아이디들이 스크랩/공감/댓글 활동 : 어뷰징으로 판단

6. 특정 이미지의 반복 사용

7. 작성시간이 낮음. 

8. 여러개 IP 동시 접속

 

*이런 상세한 요소들은 직접 원칙을 기준으로 추론하는 연습도 해야 한다. 계속해서 네이버 블로그 알고리즘은 진화하기 때문.

 

저품질 블로그 진단 -> 검색했는데 안 뜰 경우,

옐로카드 : 검색 누락이 글들에 천천히 퍼짐 

하나의 글이 내려갔다면, 전체의 글을 다시 검색해서 노출 순위에 안나오는 글이 몇건인지 확인해야 한다. 

 

*삭제는 절대 안된다. 네이버는 삭제에 민감

- 전부 비공개를 하고, 2~3일 뒤에 퀄리티가 월등히 높은 글을 하나 써서, 한 건을 발행할 것. 정상 발행된다면 복구 가능

 

매일매일 키워드 확인할 것.

 

저품질 : 포기하고 새로운 아이디 만들기

 

단체 아이디를 만들 것. 개인 아이디를 만들었는데 여러명이 접속해야 한다면, 

 

고정아이피 (랜선, 와이파이) / 유동아이피 (폰)

카페에서 와이파이에 노트북을 접속해도 고정아이피. 

 

고정 아이피 접속을 하면 안되고, 유동아이피 접속은 가능함. 한 사람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하는 것 같은 느낌.

 

 

 

블로그 지표

'통계' - '방문 분석'

 

주간별 조회수 / 순방문자수

재방문

체류시간

 

 

 

"100% 환불"

 

결국 마케팅은. 상품이 좋아야 꾸준히 할 수 있다. 고객에게 이득을 줄 수 있도록.

 

 

브랜드 블로그 / 유튜브 : 돈 없이 효과가 높은 마케팅 수단.

블로그를 어느정도 만든다면, 같은 내용으로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