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품질 블로그"
한순간에 노출 순위에서 아예 안 뜸.
네이버의 퀄리티 컨트롤.
네이버가 좋아하는 것을 반대로 하면, 뭘 하면 안되는지 알 수 있다.
1. 한 분야의 전문가 => 잡다한 글
2. 네이버에서만 꾸준히 발행 => 다른 웹사이트 글 복붙 + 꾸준히 관리 안됨
3. 퀄리티 좋은 글 => 광고성 글
광고성 짙은 컨텐츠를 가장 주의.
1. 과도한 키워드 반복
2. 19금 키워드
3. 제목/본문에 특수문자 다수 포함
4. 구매페이지 (특정 링크)로 랜딩
5. 특정 아이디들이 스크랩/공감/댓글 활동 : 어뷰징으로 판단
6. 특정 이미지의 반복 사용
7. 작성시간이 낮음.
8. 여러개 IP 동시 접속
*이런 상세한 요소들은 직접 원칙을 기준으로 추론하는 연습도 해야 한다. 계속해서 네이버 블로그 알고리즘은 진화하기 때문.
저품질 블로그 진단 -> 검색했는데 안 뜰 경우,
옐로카드 : 검색 누락이 글들에 천천히 퍼짐
하나의 글이 내려갔다면, 전체의 글을 다시 검색해서 노출 순위에 안나오는 글이 몇건인지 확인해야 한다.
*삭제는 절대 안된다. 네이버는 삭제에 민감
- 전부 비공개를 하고, 2~3일 뒤에 퀄리티가 월등히 높은 글을 하나 써서, 한 건을 발행할 것. 정상 발행된다면 복구 가능
매일매일 키워드 확인할 것.
저품질 : 포기하고 새로운 아이디 만들기
단체 아이디를 만들 것. 개인 아이디를 만들었는데 여러명이 접속해야 한다면,
고정아이피 (랜선, 와이파이) / 유동아이피 (폰)
카페에서 와이파이에 노트북을 접속해도 고정아이피.
고정 아이피 접속을 하면 안되고, 유동아이피 접속은 가능함. 한 사람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하는 것 같은 느낌.
블로그 지표
'통계' - '방문 분석'
주간별 조회수 / 순방문자수
재방문
체류시간
"100% 환불"
결국 마케팅은. 상품이 좋아야 꾸준히 할 수 있다. 고객에게 이득을 줄 수 있도록.
브랜드 블로그 / 유튜브 : 돈 없이 효과가 높은 마케팅 수단.
블로그를 어느정도 만든다면, 같은 내용으로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보라.
'기술 > 네이버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5시간 강의를 핵심만 정리하기 (0) | 2023.11.18 |
---|---|
11. 이미지 / 영상 (0) | 2023.11.15 |
10. 블로그 스킨 디자인 (0) | 2023.11.13 |
9. 블로그 프로필 이미지 / 소개글 (0) | 2023.11.13 |
2일차 (Chapter 5~8) 떠오르는 생각들 (0) | 2023.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