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형 블로그 : 있어보이고, 블로그가 아니라 정돈되고 회사에서 각 잡고 운영하는 블로그 같음.
스킨이 와이드 하고, 카테고리를 눌러 이동. 첫인상이 깔끔.
기본스킨 : 프로필 사진 / 소개글에 눈이 가고, 전체 글 목록에 눈이 간다.
-> 기본 스킨이 문의량이 두배 가량 높다. 브랜드 블로그는 블로그 운영자에 대한 호감 , 1:1 소통을 하는 듯한 느낌.
홈페이지형 블로그는 회사랑 소통하는 느낌이다. 영리의 목적으로 운영하는 게 아니라, 자기 혼자 남는 시간에 글 쓰면서 편안하게 운영하는 느낌.
==> 그 느낌을 주기 위해, 글쓰기의 화자를 회사로 하지 않고, 개인으로 설정. '안녕하세요 마케터 누구누구입니다.'
블로그에 들어왔을 때, 광고를 보고 있다는 느낌 보다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개인과 소통하는 느낌
회사의 전문성을 어필하고 싶다면 홈페이지형, 친근한 느낌으로 문의를 받고 싶다면 기본 스킨
스킨 : 글과 사진.
글은 자기가 판매하려고 하는 상품의 TOP 3 장점을 뽑아보기 -> 문구로 넣기
자신 회사의 가치입증을 할 만한 사진.
업종에 따라서 스킨 / 글 / 사진 들을 생각해서 할 것.
내 메뉴 - 스킨 설정 - 세부 디자인 설정
'기술 > 네이버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 블로그 마케팅 마스터 (0) | 2023.11.15 |
---|---|
11. 이미지 / 영상 (0) | 2023.11.15 |
9. 블로그 프로필 이미지 / 소개글 (0) | 2023.11.13 |
2일차 (Chapter 5~8) 떠오르는 생각들 (0) | 2023.11.13 |
8. 마케팅 실패와 성공을 가르는 (0) | 2023.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