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 전

[남자 헤어 컨설팅 (1)] 방향 설정과 목표

파크텐 2023. 8. 5. 06:10

남자 헤어에 처음 관심을 가진 것은 2020년이다. 그리고 4년간 꾸준히 지켜봤다. 4년간 매주 다른 미용실을 갔다.

미용실을 온라인으로 찾아 예약하고 직접 가서 이용해보면서, 남자들이 미용실에서 받는 대우를 직접 경험했다.

 

최근 1년 동안은 큰 관심을 가지고 하나하나 살펴봤다.

 

미용 업계와 이용 업계에서 왜 남성을 타겟팅하지 않는가?

헤어를 꾸미려는 남성들은 얼마나 존재하는가?

잘 자른 머리라는 것은 어떤 것을 의미하는가?

헤어스타일의 트렌드는 어디에서 나오는가? 

얼마 만큼의 남자들이 미용에 관심을 가지는가?

 

 

그리고 가설을 세웠다.

헤어스타일에 처음 관심을 가지는 10~30대 남성들은 원하는 서비스를 받지 못해서 불편함을 느낀다. 
이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에서 윈윈하는 사업을 만들 수 있다.

 

 

 

내 1차 목표는 이 가설의 프로토 타입을 만들어 검증하는 것이다. 

 

진정으로 이 시장이 나에게 꾸준한 수입을 줄 수 있는지를 판단해야 한다. 꼭 수입을 주는 방법이 컨설팅 사업만 있는 것은 아니다.

관련 스타트업을 만들거나, 내가 관련 스타트업에 취업할 수도 있다.

 

아무튼 현재의 문제를 개선할 여지가 있고, 헤어스타일에 관심을 가지는 남성들이 돈을 지불할 정도로 불편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만약 내 생각이 틀리다는 증명이 나오더라도, 이 아이디어에 대해 더이상 생각하지 않고 자원을 투자 하지 않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거기다가 이 경험을 바탕으로, 남자 머리 관련 스타트업을 하는 대표님께 연락을 드려, 일해보려 한다.

 

 

기간은 2023년 9월 31일 까지이다.

 

 

XYZ : 적어도 20%의 헤어에 관심이 생긴 30대 이하의 남성들은 미용실을 골라주는 데에 3만원을 지불 할 것이다.

xyz : 적어도 25%의 헤어 관련 인스타 페이지 팔로워들은 미용실을 골라주는 데에 3만원을 지불 할 것이다.

 

 

이 목표의 목적

1. 내가 생각하는 문제를 사업으로 발전시키는 과정을 배우기

2. 그 과정에서 사용하는 툴 배우기

3. 혼자서 과제를 설정하고 수행하는 과정